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활용
상태바
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활용
  • 장강뉴스
  • 승인 2017.12.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기고 - 위연숙(장강뉴스 시민기자)

사회적 지위 같은 것들보다는 진정한 인간의 느낌이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한 인간일 뿐이다. 경험과 마음의 수행을 통해서 새로운 태도를 익혔다. 그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교육도 많이 받고 경험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더 크다.
어떤 사람은 현대교육도 못받고 세계정세도 잘 모르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지만 십오륙세때부터 상상도 못할 정도의 큰 책임을 떠맡았다.
그와 같이 우리 모두는 위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조금 더 노력하면 원하는 만큼 자기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한다.
자신의 현재의 삶이 불만족스럽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런 부정적인 상황등을 바라보지 말자. 긍정적인 면을 보고 자신의 잠재력을 생각하고 노력하자. 그렇게 하는 순간 이미 성공이 어느 정도 보장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인간의 긍정적인 기운들과 성질들을 모두 활용한다면 우리는 인간의 문제들을 모두 극복할 수 있다. 동료인 인간들과의 접촉에 관해서는 마음의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
그저 정직한 인간으로 살고 싶은 사람에게도 행복의 긍정적인 원천은 마음의 자세에 있다. 건강하고 적당한 편의의설을 갖고 있고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해도 행복한 삶의 주요원인은 자신의 내면에 있다.
돈을 많이 벌었어도 걱정이 더 커지며 심지어는 돈을 더 많이 벌고 싶어 애쓰는 사람도 있다. 결국은 돈의 노예가 되고만다.
돈은 유용하고 필요하지만 행복을 주는 긍정적인 원천은 아니다. 또한 균형 잡히지 않은 교육은 때로는 근심과 걱정과 탐욕과 욕망과 야망 등 정신적 고통을 일으킨다. 친구들도 역시 때로는 매우 다루기 어렵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