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인성교육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인성교육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8.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아이들 속 ‘우리 선생님'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24일(목) 초·중학교 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지개교육지구 전문적 학습공동체 인성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바른 삶을 실천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아이들을 꿈꾸며’라는 주제로「회복적 생활교육」의 저자 박숙영 선생님의 특강과 인성교육중심수업 방법, 과정중심 평가 방법 및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한 분과 협의로 이루어졌다.
먼저 회복적 생활교육 특강에서는 아이들과 공감하며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 생활에 대한 공감토크가 이루어졌으며, 인성교육중심 수업과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분과별 협의회는 초·중으로 나누어 소그룹 토의 및 실습으로 학교현장에서 직접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은 “오늘 연수를 통해 회복적 생활교육 강의 및 인성교육중심 수업 연수로 2학기 아이들과의 생활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고마움을 표현 했고, 또한 “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수 시간에 선생님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누어 드리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야 겠다”고 말했다.
정귀남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에게 “인성이 곧 실력이 되는 시대에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생활교육, 인성교육중심 수업 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연수와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