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다산체험프로그램 체험
상태바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다산체험프로그램 체험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4.06.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20명, 1박2일 동안 청렴과 애민 정신 배워

 
강진군은 지난달 30일과 31일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직원 20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다산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직원들의 청렴을 고취시키고자 조선 후기 실학자 다산 정약용(1762~1836) 선생의 청렴과 애민(愛民) 정신을 익힐 수 있는 유배 달구지 체험, 서당체험, 편지쓰기, 다도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과 청렴 다산강의, 다산을 통한 나의 인생관 찾기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다산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조두례(57, 광주전남지방병무청) 행정사무관은 “다양한 현장 체험과 강의를 병행해 그야말로 청렴을 몸으로 익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청자접시에 나의 인생관을 작성하면서 다시 한 번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과 특별히 조선시대 서남해안 군사 요충지였던 전라병영성 현장 체험도 추가로 마련해 줘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서진 다산기념관장은 “올해 첫 운영하는 다산체험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지자체, 기관단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공문 및 방문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며 “유익한 다산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강진’하면 청렴교육의 성지로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체험프로그램은 수료한 교육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각 급 학교, 단체, 공기업 등의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다산체험프로그램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산기념관 교육홍보팀(☎061-430-362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