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창조 농업 전문 경영인 양성
상태바
장흥군, 창조 농업 전문 경영인 양성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4.02.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과정 친환경농업인대학, 농업아카데미 과정 등 운영

 
장흥군은 지역농업의 활로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작목별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인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장기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교육과정은 친환경 농업인대학에 유기농업반 50명과 축산 전문인 양성을 위한 한우․말산업 과정 50명, 농업 CEO 양성 아카데미에 유통 MBA반 30명과 과수 전정사반 30명을 선발하여 매주 1회씩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내실있는 교육으로 실무형 전문가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야생차를 이용하여 만든 천년 역사가 담겨있는 발효차 청태전의 부가가치 향상과 명품화를 위한 전통 발효차 과정을 신설해 40명을 집중 육성하고 금년에 처음으로 농산물의 소비 형태가 전자상거래, 쇼핑몰 등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형태로 변화됨에 따라 E-비즈니스 리더 양성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업인대학과 CEO 농업아카데미 과정은 오는 28일까지 E-비즈니스 과정은 2.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2007년부터 운영한 농업인대학을 통해 지난해까지 700여명의 농업전문가를 배출하였음은 물론 농촌 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발전을 위해서 슬슬(SLOW SLOW) 발효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는 등 그동안 농업인교육 중앙단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금년에도 수준 높은 교육으로 장흥농업의 리더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