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시각·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사업 접수
상태바
장흥군, 시각·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사업 접수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5.04.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청각장애인방송 접근권 향상

 

장흥군은 시각·청각장애인의 방송 접근권 향상을 위한 2025년 시각·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사업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장애인이 방송을 편리하게 시·청취할 수 있도록 스마트 돋보기, 포커스 확대, 자막 분리 등 시·청각장애인 특화 기능이 있는 TV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보건복지부 등록 시각·청각장애인 또는 국가보훈부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무상으로 보급하고 차상위 초과자는 5만원의 자부담이 있다.

단, 지원 대상이라도 2019~2024년 시각·청각장애인용 TV 수령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TV 보급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tv.kcmf.or.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무상 보급은 4월 21일부터 5월 9일까지, 유상 보급은 6월 9일부터 6월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장애정도, 연령 등 우선순위에 따라 보급 대상으로 선정되며, 장흥군에서는 2019~2024년까지 224명의 시각·청각장애인이 이 사업을 통해 맞춤형 TV를 지원받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시각·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사업을 통해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일하게 방송에 접근할 기회를 얻어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