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지역 잇는 학부모회, 자발적 참여로 교육공동체 실현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4월 14일(월)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회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는 학부모의 자발적 학교 참여와 자치 활성화를 통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올바른 학부모회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회는 ▲2024년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활동 되돌아보기 ▲학부모회 연합회 운영 규정 개정 ▲2025학년도 임원 선출 및 운영 계획 협의 ▲2025년 장흥교육 주요 추진사항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출된 임원들은 2025학년도 학부모회 연합회를 이끌며, 장흥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권역별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도 주도할 예정이다.

신임 연합회장으로 선출된 김서경 회장(전남미래자동차고)은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소통과 협력에 앞장서며 학부모회의 목소리가 교육현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연합회 임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정행중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위해 학부모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장흥교육지원청은 학부모 자치 활성화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