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영재교육원, 봉사활동으로 인성 갖춘 인재 양성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봉사활동으로 인성 갖춘 인재 양성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4.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적 봉사활동으로 생태 감수성 함양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정순미, 이하 장흥영재교육원)은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6일 장흥 탐진강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 행사는 생태 전환 교육이 강조되는 기후 위기의 시대 속에서 생태적 감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거듭나고자 플로깅 형태의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사전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이해 및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전라남도 3대 강 중 하나로 1급수의 물이 흐르는 탐진강 주변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며 고장의 아름다운 자연 보호 의지를 다졌다. 봉사활동과 함께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유의미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자연과학 영역 6학년 ○○○ 학생은 “장흥의 깨끗하고 맑은 탐진강 주변을 걸으며 우리 고장이 가진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 보호를 위해 학생으로서 실천할 수 있는 일을 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순미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환경 보전의 방법에 대해 고민하며 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우리 장흥영재교육원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생태 감수성을 함양한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