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영재교육원, 일반강사 역량 강화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일반강사 역량 강화 프로젝트 운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3.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민 교육장 “수업 나눔으로 영재교육원 운영 내실화 도모”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정순미, 이하 장흥영재교육원)은 모든 학생의 재능계발을 위한 창의융합중심 영재교육 운영을 위해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장흥영재교육원 강사를 대상으로 일반강사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는 스스로 탐구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입학식을 앞두고 있다.

영재교육 담당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젝트는 영재교육 관련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여 장흥영재교육원의 영역 및 교과에 대한 수업 나눔과 협의로 이루어졌다. 수학과 과학(물리, SW, 생물, 화학), 발명 분야의 수업 시연과 수업을 포함한 장흥영재교육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논의를 통해 영재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을 꾀하였다.

장흥영재교육원 이란 선생님은 “영재교육 담당 교원들이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수업 방향을 고민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장흥영재교육원의 일관성 있고 체계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돕고 장흥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장흥영재교육원 일반강사 역량 프로젝트와 같이 교사들이 협력을 통해 교육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전문성을 신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업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