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읍,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4.02.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강진읍은 지난 2월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참여자 직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양일간 진행된 교육은 2024년 강진읍 노인일자리 참여자 286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사업 활동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와 더불어 활동 전 안전사고 예방과 주의사항에 관한 교육도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강진읍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인 서문영농사업단이 노인일자리사업의 성공적 수행에 기여한 공로로 군수 표창을 받았다.

사업단의 김병태 단장은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한지 벌써 6년이 지났는데 동료 어르신들과 같이 땀흘리며 일하면서 소득도 얻으니 참으로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인일자리 사업에 열심히 참여하라는 의미의 상이라고 생각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올해 강진읍 노인일자리사업은 마을 환경 정화, 경로당 급식 도우미, 문화재 및 사회복지 시설 환경정비 등의 공공업무를 하는 공익형 일자리 사업과 농작물을 재배 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참여 어르신들 간 배분하는 시장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말처럼,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하여 꼭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동안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하실 수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