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설 명절 다자녀 가정 방문 위로 전해
상태바
강진군, 설 명절 다자녀 가정 방문 위로 전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2.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곱번째 아이 임신, 강진군 육아정책 큰 도움”

강진원 군수 “다양한 출산정책 통해 인구 유입”

 

강진군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 5일 강진읍에 사는 저소득 다자녀가구를 방문해 격려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22년 10월부터 전국 최장, 최고 수준의 육아수당이 실제 강진군의 출산율을 높이는 데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증명된 가운데 저출산 정책 지원사례에 공감하고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응원을 보내기 위해 올해 6월 일곱째 출산 예정인 가정을 찾은 것이다.

이날 위문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진원 강진군수, 차영수, 김주웅, 전서현 도의원이 함께했으며, 다둥이가정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과거 ‘하나만 낳아 잘 기르자’라는 말이 현실이 되고 다자녀의 기준 또한 3인에서 2인으로 변화화고 있는 시기에 다둥이들을 키우며 어렵지만 행복하다는 위문 가정은 “일곱 번째 아이를 임신하는데 육아수당 등 강진군의 다양한 아동정책에 큰 도움을 받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는 데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을 덜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초등학생인 3명의 자녀들은 강진군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교육과 돌봄을 받고 있고, 미취학 자녀들은 어린이집을 다니며 집에서 챙기지 못하는 생활 속 배움들을 지원받고 있다. 특히, 어린이집 아침밥 지원은 많은 아이들 속 정신없는 아침시간에 밥을 챙기지 않아도 되는 여유를 준다고 다둥이 엄마는 귀띔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파격적인 육아정책으로 시작한 강진군 육아수당은 1년여동안 65.6%라는 엄청난 출산율 증가를 보였고, 지난 달 월세 1만원 ‘강진품애 1호’ 입주자가 입주하는 등 강진군의 다양한 정책이 인구증가에 가시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일자리-주거-육아 통합적인 지원은 출생률에 이어 다자녀 가구 증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출산‧육아‧아동정책을 통한 강진군 인구늘리기에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