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산림조합, 감나무․표고버섯 재배 기술교육
상태바
강진군산림조합, 감나무․표고버섯 재배 기술교육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1.3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주·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교육

 

강진군산림조합(조합장 윤길식)은 지난 25일(감나무 재배기술), 26일(표고버섯 재배기술) 산주·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감나무, 표고버섯 재배 기술교육을 산림조합 3층 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25일 교육은 관내 감나무 재배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감나무 재배의 전문기술을 전파하는 장이 되었다. 감나무 재배방법과 생산량을 늘리는 기술 및 소득증대에 필요한 방법 등을 교육하였으며, 실제 30년 이상 감나무 재배를 이어오고 계신 장재선 씨의 강의로 현장에서 재배에 필요한 기초 교육으로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6일은 표고버섯 재배자 및 재배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신청을 받아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소 김인엽과장의 강의로 가정에서 표고버섯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방법과 쉬운 물 관리 등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산림버섯연구소에서 육성한 신품종 ‘산조504호’의 특성 및 재배정보를 알리고 가정용 표고버섯의 쉬운 재배방법을 교육하였다.

윤길식 조합장은 “산주와 임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교육의 수요를 파악하여 교육을 다양화 하고, 전문 강사 초빙과 지역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임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강진군 산주·임업인의 임업소득 증대를 위해 산림조합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산림조합에서는 2024년 2월 16일까지 원목재배용 버섯종균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