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자원연구센터, 바이오에프디엔씨와 공동연구 업무협약
상태바
천연자원연구센터, 바이오에프디엔씨와 공동연구 업무협약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4.0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화장품 개발

건강기능식품 및 천연물의약품 개발 기대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센터장 이학성)는 전라남도 지역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천연물·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아토피 피부염 등 각종 피부질환 개선 소재, 탈모 개선 화장품 및 모발건강기능식품 등의 소재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보교류, 상호 위탁 연구, 산업화 연구에 필요한 인프라 공동활용, 국가 연구개발사업 수주 및 상용화에도 힘을 모은다.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이사 정대현, 모상현)는 전남의 대표적인 바이오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생물학 제제 및 인류의 건강과 질병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기업이다.

독자적인 특허기술인 피부투과율이 증대된 재조합단백질생산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 융합기술을 이용한 펩타이드, 식물세포배양기술을 이용한 식물줄기세포와 같은 핵심소재들은 고활성이 요구되는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에 처방되고 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우수한 연구개발 기술들을 통해 소재개발부터 원료 및 제품 제조까지 원스탑 서비스(One-Stop Service)가 가능한 국내 최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연자원연구센터는 현재 전라남도 비교 우위 특산자원 260여 종으로부터 유용한 약리적 효능, 생리활성물질 및 그 기전을 규명하는 전라남도의 대표 연구기관이다. 현재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천연물의약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은 “바이오에프디엔씨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의 천연물과 펩타이드를 융합한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연구·산업화를 수행함으로써 전남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