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나도 작가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진군도서관 ‘나도 작가다’ 수강생 모집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4.01.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월요일 임정자 작가의 동화쓰기 강좌 운영

 

강진군도서관이 ‘책 많이 읽는 강진 만들기’의 일환으로 글쓰기 프로그램 ‘나도 작가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독서 문화 공동체를 형성하고, 정보 창조자로서의 도서관 이용자의 수요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글쓰기 지도는 지난해에 이어 임정자 동화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단편동화 「흰곰인형」을 발표한 이래, 동화와 옛이야기, 그림책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했다. 「할머니의 마지막 손님」으로 제8회 권정생문학상을 받기도 했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1월 13일까지 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sskoo123@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061-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의는 1월 15일부터 3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0회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군은 올해 수강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글쓰기 영역을 확장하고 실제 작품 창작과 합평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완성한 작품은 책으로 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열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수강생 창작 동화를 모아 책으로 만들어 강진군도서관에 비치하고 있다.

김신석 도서관장은 “글쓰기는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능력 중 하나”라며 “강진군민의 풍부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