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메세지 - 이병삼 강진교육장
상태바
2024년 신년메세지 - 이병삼 강진교육장
  • 장강뉴스
  • 승인 2024.01.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삼 강진교육장
이병삼 강진교육장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열렸습니다. 하늘로 솟구치는 푸른 용처럼 힘찬 한해를 펼쳐가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에는 해맑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교정에 넘쳐났습니다. 코로나 펜데믹을 이겨내고 만든 학교의 일상은 강진교육공동체와 강진 아이들, 그리고 지역민이 함께 거둔 인내의 성과입니다. 일상을 회복하는데 힘을 모아주신 강진교육가족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강진 교육가족 여러분 !

전남교육은 학생들이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지구적으로 생각하며, 지역에서 행동하는 역량을 갖추는 글로컬 교육을 지향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도 강진의 아이들이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갖추어 지역·국가·세계와 공생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글로컬 교육을 학교현장에 안착시키겠습니다.

2024년에도 강진교육지원청은 ‘남보다 반걸음 앞서 걷는 영선반보(領先半步)의 자세’로 학교와 발걸음을 맞추겠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를 위해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학교 구현 ▷기초학력과 독서인문교육 강화 ▷기후생태환경교육 내실화 ▷지역 교육생태계 구축 ▷강진 얼 계승교육 강화라는 중점과제가 학교현장에서 구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23 강진교육’에 대한 평가와 학교 의견을 반영하여 역점과제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여 지원하려고 합니다.

첫째, 모든 학생들이 학생 주도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본을 회복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강진 아이들이 강진에서 자라고 꿈을 펼치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모든 학생들이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갖추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글로컬 교육의 조기 안착에 힘쓰겠습니다.

사랑하는 강진 교육가족 여러분 !

시인 마종하는 “착한 사람도, 공부 잘하는 사람도 다 말고, 관찰을 잘하는 사람이 되라”고 노래했습니다. 주위를 잘 살피고 나눌 줄 아는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합니다. 이런 아이들이 꿈을 키워가는 따듯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2024년에도 학교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치고, 교실마다 선생님의 열정이 더욱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선생님들이 최고의 예우와 존경을 받으면서 학생들 가르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께서도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데 함께 힘을 보태 주시리라 믿습니다.

거친 바람이 불수록 연은 더 높이 난다고 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새해에도 여러분과 함께 희망의 연줄을 단단히 부여잡고 우리 아이들의 빛나는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