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 메세지 - 신행희 장흥경찰서장
상태바
2024년 신년 메세지 - 신행희 장흥경찰서장
  • 장강뉴스
  • 승인 2024.0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행의 장흥경찰서장
신행의 장흥경찰서장

 

청룡의 힘찬 도약이 시작되는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장흥군의 안전한 치안을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협조해 주신 기관·사회단체, 협력단체, 군민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최근 치안환경의 급변화로 경찰력만으로는 모든 범죄를 예방하기에는 어려운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뜻을 모으면 이로움이 커진다”는 말처럼(집사광익,集思廣益) 기관·사회단체, 협력단체, 군민 간 치안파트너와의 협력치안이 절실히 필요하며, 함께하는 참여치안을 통해 안전한 장흥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장흥경찰은 ‘참여치안’과 ‘정성치안’을 기조로 업무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첫째, 치안계획에 주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고 함께하는 ‘참여치안’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장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장흥군은 65세 이상 인구가 13,234명(37.7%)으로 각종 피싱사기, 치매노인 미귀가, 노인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습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참여치안으로 해당 범죄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교통시설물 개선으로 범죄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지역별로‘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통해 참여치안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 지역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군민께 정성을 다하고 감동을 주는‘정성치안’을 추진하겠습니다.

“고생을 무릅쓰고 힘써 노력하는”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일상속에서 작고, 사소한 부분이라도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군민들께 다가 가겠습니다

군민 한 분 한 분이 안전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민참여, 정성치안을 통해 믿음 주고 사랑받는 장흥경찰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4년 청룡의 기운을 받아 장흥군민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