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동절기 아동복지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강진군, 동절기 아동복지시설 안전점검 실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2.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화재예방·빈대 예방에도 노력

 

강진군이 12월부터 관내 아동복지시설 1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12개소는 지역아동센터 10곳, 다함께돌봄센터 1곳, 아동양육시설 1곳이다.

27일 강진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5일까지 동절기 안전점검표에 의해 각 시설별로 자체 점검을 실시했고 이후 2024년 1월까지 지자체 담당자가 현장을 점검했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 및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겨울철에 취약한 화재 등 안전사항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항목은 ▲안전관리 계획수립 ▲책임보험 가입여부 ▲소방전기가스안전관리 ▲동절기 재난 대응대책 ▲시설물 안전관리 ▲감염병 관리 대책 등이다.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 및 종사자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 점검을 동시에 실시하고 방제 기간을 내년 2월까지 운영하는 등 시설 내 빈대 발생 확인, 수시 점검 및 예방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아동 및 종사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개·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가능보강사업 등을 통해 보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