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강진수성당과 업무 협약
상태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강진수성당과 업무 협약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2.2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孝문화 확산 어르신 복지 증진 기여

 

지난 18일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와 강진수성당이 효문화 계승발전과 효사랑 실천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강진읍에 위치한 강진수성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효도회 강진군지회 마삼섭 회장과 강진수성당 김중기 회장,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황호용 회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는 두 단체가 상호교류를 통하여 합당한 협력 체제를 수립하고 발전적 운용 및 교류 지향을 위해 협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진수성당은 강진군 최초의 노인당으로 동학유적지며 독립운동의 후원처이다. 강진수성당 김중기 회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의 효문화 확산과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마삼섭 회장은 “‘효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말처럼 효는 이념과 사상 등을 뛰어넘는 통시적 가치관”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효문화 발전을 위하여 강진수성당과 함께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2014년 1월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된 후, 효도잔치,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수 부부 위문, 복지시설 복달임 음식 제공, 명절 위문품 전달, 장한 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군민행복 희망나눔 추억의 포차 운영, 효도공연, 사랑의 연탄나눔 등 어려운 이웃돕기 실천 운동을 끊임없이 전개하며, 화합하는 지역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