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늘 광합성 촉진제 긴급 지원
상태바
강진군, 마늘 광합성 촉진제 긴급 지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6.04.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 재배농가 사업비 2천2백여만원 투입

 
강진군이 작황부진으로 피해가 우려되는 마늘 재배농가 긴급 지원에 나선다.
강진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월동기간 동안 잦은 강우 등 불리한 기상여건으로 마늘 생육이 다소 부진하여 생산량 감소 등 피해가 우려된다는 여론에 따라 마늘 재배농가에 광합성 촉진제를 공급하게 됐다.
군은 지난 3월 11일 마늘 재배농가 대표자 회의를 개최하여 사업비를 긴급 투입키로 하고 희망농가의 신청을 받아 지원물량을 확정하는 등 그동안 사업을 준비해 왔다.
이에 사업비 2천2백여만원을 투입하여 마늘 재배농가에 광합성 촉진제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마늘 생육의 정상화를 통한 재배농가 경영안정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작천면 김영수 마늘 공선회장은“작천면은 강진군에서 마늘을 가장 많이 재배하고 있어 마늘 작황에 따라 주민들의 인심이 달라질 정도로 중요한 작물이다”며“그동안 마늘 생육이 부진하여 주민들이 걱정을 많이 했는데 군에서 광합성 촉진제를 지원한다고 하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매년 우량 종구 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마늘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재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지난해에는 타지역 생산 마늘보다 ㎏당 300원 정도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등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