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나의 재산을 지켜주는 보이스피싱 체크리스트
상태바
독자기고 - 나의 재산을 지켜주는 보이스피싱 체크리스트
  • 장강뉴스
  • 승인 2023.12.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인석(강진경찰서 경무계 순경)
변인석 순경
변인석 순경

 

요즘 우리의 일상에서는 편리한 소통 수단으로서 전화가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편리한 수단이 가지고 있는 그림자, 바로 보이스피싱입니다.

보이스피싱은 피해자의 신용과 재산을 향한 심각한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경찰, 검찰, 금융감독원 등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은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보이스피싱 체크리스트를 통해 스스로를 방어해 보세요.

 

●"경찰, 검찰, 금감원이라며 계좌가 도용당했다던가 대포 통장 개설되었다는 전화를 받았나요?"

정부 기관은 개인 정보와 계좌 정보를 확인하는 목적으로 전화하지 않습니다. 의심스러운 전화가 왔다면 즉시 해당 기관으로 직접 문의하세요.

●"저금리 대출을 안내하면서 기존 대출금 상환 하라는 전화를 받으셨나요?"

은행이나 금융기관은 대출 관련 상환문의를 위해 전화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전화가 왔을 경우 해당 은행으로 직접 연락하여 확인하세요.

●"수사절차 또는 대출진행에 필요하다며 스마트폰에 어플 설치를 유도 했나요?"

정상적인 수사나 대출 진행에는 어플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플 설치 요구가 있을 경우 해당 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세요.

●"자식을 사칭하며 핸드폰 수리 비용을 보내달라는 연락을 받으셨나요?"

가족이나 친구를 사칭하는 보이스피싱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급한 대로 송금하지 말고 실제로 가족이나 친구에게 연락하고 대면하여 직접 확인하세요.

이러한 보이스피싱에 대한 체크리스트는 여러분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항상 의심하며 행동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여러분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의심스러울 경우 해당 기관에 연락을 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