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두섭 의원, 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ㆍ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특별포상 수상
상태바
노두섭 의원, 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ㆍ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특별포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2.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두섭 의원 대표발의 ‘강진군 육아양육수당 지원 조례’ 우수조례 선정

“지속적인 우수조례 발굴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 견인할 것”
노두섭 강진군의원
노두섭 강진군의원

 

노두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 지방정부 우수정책ㆍ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부분 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2급 포상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방정부의 우수정책과 지방의회의 우수조례 발굴을 통해 주민 주권시대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정부ㆍ의회를 대상으로 우수정책 및 우수조례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했다.

노두섭 의원은 ‘복지’ 분야에서, 지난해 대표 발의한 ‘강진군 육아양육수당 지원 조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특별포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해당 조례는 저출산에 따른 사회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출산 장려 및 양육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인구 구성의 균형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것이다.

노두섭 의원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상을 주신 것으로 알고, 군민의 안전과 복지향상에 중점을 둔 의정활동을 통해 강진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활발하고 실효성 있는 입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견인하겠다”라며 의정활동의 포부를 밝혔다.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지방정부 우수정책에 22명(광역단체장 1급<1명>ㆍ2급<1명>, 기초단체장 1급<10명>ㆍ2급<10명>), 지방의회 우수조례에 100명(광역의원 1급<20명>ㆍ2급<20명>, 기초의원 1급<30명>ㆍ2급<30명>)명이 각각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