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병영면 도시재생 주민설명회 열어
상태바
강진군, 병영면 도시재생 주민설명회 열어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3.12.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사업 내용 안내 일정 공유...주민과의 적극적 스킨십 가져

 

강진군은 지난 11월 29일, 병영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과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영면 도시재생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그동안 주민과 함께 추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도시재생 노후주택정비사업의 추진과정과 향후 일정을 공유하고, 마을호텔, 양곡창고 활용 복합문화센터, 청년창업을 위한 병영상인 빌드업 실험실 등 주요 거점시설 추진 과정과 테마가 있는 한골목길 정비사업의 주요 내용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이와 함께 강진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빈집 마을호텔 조성 사업과 전통 시장 재생으로 추진된 불금불파 행사 등 연계 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특히, 주민들은 도시재생센터에 추진하는 인구유입 프로젝트 ‘4도 3촌 병영스테이’와 지난 10월에 막을 내린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 불고기 파티)의 주요 성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병영면의 생활인구가 늘어나고 지역 활력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위길복 강진군 건설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행정과 중간지원조직, 주민들의 소통과 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병영면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