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폐현수막 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상태바
장흥군, 폐현수막 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11.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이 올해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재활용하여 에코백, 미니지갑, 조롱박 등을 만들어 탄소중립의 실천하고 있다.

군은 전남도에서 실시하는 ‘폐현수막 등 재활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500만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자유작품 300점, 큰물고기 자루 100개 등을 제작해 배부하는 친환경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흥군 농어촌신활력센터와 협업을 통해 군에서 폐현수막 1,300매를 제공하고 장흥읍 행원1구, 관산읍 우산리, 부산면 용반리의 마을공동체사업 주민 33명의 손길이 더해져 폐현수막의 화려하게 변신했다.

만들어진 재활용품은 군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거나 일부 판매수익금은 저소득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 장흥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장흥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품 페스티벌’에 성과품을 전시 할 예정이다.

큰물고기 자루를 사용하여 하천과 바닷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사진을 달력으로 제작하여 배부하고 유튜브 영상 촬영을 통해 추진성과를 홍보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각 처리하는 폐현수막의 양을 줄여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재활용 사례의 확대와 공유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