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 다산부모학교 2기 수료
상태바
강진군, 2023 다산부모학교 2기 수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약용 선생 사상‧철학 ‘양육 길라잡이’ 문화소풍

‘동문매반가’서 다산밥상 함께하며 교육과정 마무리

 

강진군이 지난 2일 ‘2023 다산부모학교–다산 다(多)식’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다산부모학교는 강진군 육아지원센터가 위탁 운영하며, 상반기에 1기 수료생 14명, 2기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 목 총 10회 진행했다.

수업은 다산학(學)식 6회, 다산과(果)식 3회, 다산의 발자취를 알아가는 문화소풍 1회로 2일 사의재에서 문화소풍과 동문매반가에서 다산밥상으로 수료식을 마쳤다.

‘2023 다산부모학교–다산 다(多)식’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가르침이 자녀의 양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육아 코칭 프로그램으로, 서순철 강진 부군수 제안으로 추진돼 총 10회기 과정에 2기가 이번에 문화소풍으로 마무리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와 나의 기질 성격에 대해 알게 돼 너무 기쁜 마음이고, 앞으로는 아이의 감정, 마음, 행동에 공감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해서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다산의 정신뿐 아니라 아이 간식 만드는 방법·양육 철학 등을 다양한 시각에서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양육 방법이 관내 부모님들의 든든한 양육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산부모학교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관련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