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전라남도 도민의 날 맞아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상태바
제27회 전라남도 도민의 날 맞아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지난 25일, 전남 22개 시군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인 ‘제27회 전라남도 도민의 날’을 맞아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는 전남도청 앞 잔디광장에서 이루어졌으며, 고향사랑기부제 첫해를 맞아 전라남도 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고향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을 잇다, 세계로 날다’의 주제로 개최된 ‘제27회 전라남도 도민의 날’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도민 참여 한마당, 기념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약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홍보부스에 청자, 쌀, 버섯, 한우, 작두콩차, 된장, 파프리카 등 강진 대표 특산물들을 다양하게 전시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방문객들에게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제도와 혜택에 대해 안내했다. 또, 강진군 인기 답례품인 파프리카 시식 행사를 통해 강진군 답례품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분들의 꾸준한 지지와 관심”이라며 “강진군은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