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역민 영농현장 ‘새참 나눔’ 봉사 가져
상태바
강진군, 지역민 영농현장 ‘새참 나눔’ 봉사 가져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확기 영농현장 찾아 지역민과 귀농인의 융화 위한 나눔 실천

 

강진군(군수 강진원)과 귀농인협의회(회장 최강욱)가 지난 11일 나눔과 융화의 의미를 담아 바쁜 영농철 지역 농업인을 위해 실시한 ‘새참 전달 봉사 활동’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날 새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20명의 귀농인협회원들은 약식과 음료 등 ‘새참 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11개 읍면 360여 명의 농업인에게 현장에서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수확기 바쁜 영농활동을 이어가며 구슬땀을 흘리는 과정 중에 새참을 전달받은 한 농업인은 “힘든 농사철에 따뜻한 새참을 받으니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진군으로 전입한 귀농인 모임단체인 귀농인협의회는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봉사활동, 도농 교류와 지역민 융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신규 유입된 귀농인에 대한 멘토 역할도 톡톡히 하며, 건강한 농촌, 화합하는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영농철 새참 나눔을 통한 귀농인의 온정 나눔 실천이 지역 민과 귀농인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뜻깊은 봉사활동을 함께해 준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 귀농인에 대해 ▲역량강화(영농, 문화)교육 ▲강진문화탐방 ▲귀농인 멘토링 현장교육 ▲지역민과의 융화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이들이 지역에 더 빠르고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업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