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가져
상태바
강진산단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가져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3.10.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20여명 참석···기업 애로사항 청취·정보공유 상생방안 모색

 

강진군이 지난 10일 강진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임원과 기업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의 간담회는 생산인력 부족과 물류비용, 원자재 값 상승이라는 악재에 처해 있는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자체 차원의 보조금 지원 방안, 조성 예정 중인 제2산단 규제 자유 특구 등에 대한 질의와 강진산단 생산제품 우선 구매 협조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강진군은 현재 산업단지 투자기업 입지·시설 보조금 및 일자리 보조금 지원, 공공폐수처리시설 설비 정비 등 산단 인프라 개선 사업을 소개하고 입주기업 대표님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군 자체 차원의 지원 방안 모색 및 전라남도와의 긴밀히 협력을 제시했다.

이철 강진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장은 “강진산단 입주기업 대표 한분 한분의 성실과 노력으로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현안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을 제안했으며 “카본프리 규제 자유 특구 등 지자체의 강점을 살린 특화 산단으로 성장할만한 기반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지역발전을 이끌어가는 산단 입주기업 대표들의 노고를 위로한 뒤 “제1산단 분양을 마무리하고 입주계약 업체가 성실히 가동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정기적으로 입주기업들 간 모임을 개최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강진산단을 최초의 조성 취지에 맞게 재정비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산업단지는 강진군 성전면 송학리, 명산리 일원에 20만 여평 규모로 조성된 강진지역 최대 규모 산단이며 현재 37개 업체가 입주해 21개 업체가 가동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