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무료 전기안전 점검 신청기간 연장
상태바
강진군, 소상공인 무료 전기안전 점검 신청기간 연장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손쉽게 신청 가능

 

강진군이 오는 13일까지 소상공인 무료 전기안전 점검 지원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의 노후화된 전기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전기설비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불량 부분을 미리 파악해 화재 등 재난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은 강진군에 사업자등록을 두고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현재 정상 영업 중인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정기검사 대상시설(골프연습장, 유흥주점, 어린이집, 농어촌민박, 전통시장 점포 등)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도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만 제출하면 된다. 사업량 300개소 초과 시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연월일이 오래된 순으로 선정하며, 10월부터 군에서 계약체결한 전기 점검 업체에서 대상자를 방문하여 무료 전기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내용은 전기누전 확인, 절연저항 및 접지저항 측정, 누전차단기 동작상태, 옥내․외 배선 적정여부, 전기안전사고 대응 요령 안내 및 매뉴얼 배부가 포함된다. 올해 전기 점검 이후 교체나 수리가 필요할 경우 내년도 전기설비 개선사업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들의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안전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화재 예방과 안전한 사업환경 조성에 더욱더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