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과학대학교, 2024학년도 성인반(만학도) 및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상태바
목포과학대학교, 2024학년도 성인반(만학도) 및 수시1차 신입생 모집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09.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꿈과 희망 설계…‘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지역 재취업’ 친화적 대학 조성

이호균 총장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위한 생존역량을 준비할 수 있는 ‘답’이 있다”
이호균 총장
이호균 총장

 

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호균)가 오는 10월 5일까지 2024학년도 성인반 및 수시 1차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목포과학대학교 수시 1차모집 인원은 17개 학과 총 정원 내·외 885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번 수시 모집 학과는 ▲자연과학 8개 학과(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치위생과, (야)의료복지행정과, 식품영양학과, 해양수산식품융합과, (야)외식조리디저트창업과) ▲공학 2개 학과(건설융합과(야), 신재생에너지전기과) ▲인문사회 4개 학과(복지학부(주․야), 웰빙복지융합과, 휴먼융합복지과(야), 관광문화융합과) ▲예체능 2개 학과(뷰티미용과, (야)스포츠과학과)이다.

김정삼 입학홍보취업처장
김정삼 입학홍보취업처장

 

목포과학대학교는 성인학습자(만학도) 친화적 대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온 1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수행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LiFE2.0 고도화 사업에도 선정됐다.

특히, 지역의 성인학습자(만학도)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야간, 주말 수업으로 학사를 운영한다.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지역 재취업 등 친화적 대학 조성을 위해 ▲건설융합과 ▲휴먼융합복지과 ▲외식조리디저트창업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호균 총장과 학생 간담회
이호균 총장과 학생 간담회

 

이호균 총장은 “머무르지 않고 성장을 위한 역경을 스스로 만들며 ‘나다움’이 세계화라는 소신으로 세상의 기준이 아닌 ‘퍼스널 브랜드’에 가치를 두는 혁신대학이다. 학생과 학교가 퀀텀리프quantum leap, 할 수 있는 저력이 있는 대학, 학생이 최고의 브랜드가 되는 대학, 전생애 마스터 플랜이 준비된 대학, 잠재된 역량과 재능, 전공과 직업을 연결하는 능력있는 대학이다” 며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위한 생존역량을 준비할 수 있는 ‘답’을 드리겠다” 고 말했다.

LiFE 2.0사업은 대학으로 하여금 성인학습자(만학도)의 역량 강화 및 지역 재취업 등을 유도하는 지역 인재 양성의 선순환 체계를 마련하여 지역의 평생교육 상시 플랫폼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교육부 사업이며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지원된다.

이로써 목포과학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년간 약 2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별도로 전라남도로부터 5천만 원씩 2년, 목포시와 신안군으로부터 2천만 원씩 2년을 지원받는다. 그리하여 총 2년간 교육부와 지역자치단체로부터 21억8천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호균 총장과 학생 간담회
이호균 총장과 학생 간담회

 

김정삼(이학박사) 입학홍보취업처장은 “늘어나는 노령인구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에도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직업 분야의 평생교육 또한 확대 운영한다”며 “고등학교 졸업자뿐만 아니라, 여러 사정 상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사회생활을 했거나 결혼 후 경력이 단절된 성인을 위해 전문학사학위(2년제 대학)를 취득할 수 있도록 대학의 문호를 개방하고 있어 지금 문을 두드리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김 처장은 “행복한 삶을 찾아 나서는 긴 여정에 분명한 지도가 될 목포과학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큰 힘’이 되어 드리겠다” 며 “가치와 꿈을 위한 동행에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시리라 믿으며 ‘운’이 좋아지고 ‘길’이 열리는 목포과학대학의 문을 활짝 열어놓겠다” 고 덧붙였다.

목포과학대학교 전경
목포과학대학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