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자매결연 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상태바
강진원 강진군수, 자매결연 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2.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금정구, 경기 남양주시 등 4곳에 기부 및 응원
강진원 강진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강 군수는 강진군 자매결연 도시인 부산 금정구, 경기 남양주시, 서울 관악구, 광주 동구 4곳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자매결연 도시 간 상생발전을 응원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챌린지는 경기 남양주시의 응원 챌린지를 강진군이 이어받아 진행됐으며, 다음 주자로 부산 금정구를 지목했다.

강진원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자매결연 도시 간 교류를 넓히고 상호발전을 응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현재 전국 각지에서 강진을 위해 따뜻한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에 감사 말씀을 전하며 기부금은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일 수 있도록 기금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 시 16.5% 세액공제와 30%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 농협 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을 대표하는 농수축산물과 강진의 특색이 담긴 푸소 체험권, 강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