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전문지도자의 체계적인 강습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인 강진스포츠클럽(회장 김명남)은 댄스스포츠 종목에 대하여 1년 동안 갈고 닦아 온 실력을 총 결산하는 제4회 땐뽀데이 정기발표회를 지난달 26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가졌다.
댄스스포츠 종목은 전 국가대표 선수 이일권 지도 강사가 이끌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 참가 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광양에서 개최된 댄스스포츠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전주에서 실시한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에서는 3위 입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날 행사는 강진스포츠클럽 최미옥 사무국장 총괄지도로 순천중앙무용단의 한국무용 ‘아라리요’ 축하공연과 자비원•사랑홈•은혜원•장애인댄스동아리가 한팀이 되어 창작댄스 특별공연을 펼쳤다. 본공연에서는 이일곤 지도강사의 파소도블레를 시작으로 자이브, 차차차, 키즈발레, 룸바, 키즈 방송댄스, 시낭송, 성인 창작댄스, 샴바, 댄스스포츠 창작 작품을 연출했다.
강진스포츠클럽 댄스스포츠팀원들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는 관람 오신 군민들의 칭찬과 큰 박수를 받을 정도로 우수한 실력을 보여줬다.
김명남 강진스포츠클럽 회장은 “댄스스포츠회원들은 이제 명실상부한 강진의 댄스스포츠 종목의 대표팀이 되었다.”면서 “바쁘게 살아가는 생활속에서도 매주 모여 뜨거운 땀과 열정을 쏟아주신 댄스스포츠, 아동발레, 방송댄스 참여회원 모두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노력에 깊은 감사와 박수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진스포츠클럽은 댄스스포츠, 아동발레, 방송댄스, 생활체조, 수영(전문반,취미반), 생존수영, 롤러스케이트, 골프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