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꿈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상태바
독자기고 - 꿈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 장강뉴스
  • 승인 2022.10.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금(장흥군번영회부회장)
강연금
강연금

인간은 꿈이 있는 유일한 존재이다. 미래에 무엇이 되기를 원하는 것 그것이 꿈이다. 사람이 꿈이 있다는 것은 희망이 있다는 것이며 희망은 비전을 지닌다는 것이요, 목포가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꿈이 있을 때 활력소가 생기고 의욕이 솟구쳐 오른다. 꿈이 있어야 높은 이상을 세우고 그것을 실현하려고 분투 노력하면서 사는 보람과 의미를 발견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것이다. 꾸을 이루기 위해 사는 것은 꿈이 이룬 것만큼이나 가치 있는 삶이다.

꿈을 품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그 꿈을 언젠가는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는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꿈꾸는 사람에게는 같이 열리므로 꿈꾸는 사람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꿈꾸는 사람에게 미래는 있는 것이고 미래는 오늘 꿈꾸는 사람의 것이다.

꿈이 있기 때문에 어두운 현실 그 많은 고통을 이겨낼 수 있는 것이다.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오늘의 고통이 두렵지 않는다. 꿈없이 준비하지 않는다면 그 중요한 많은 일들을 놓칠 것이다. 꿈꾸는 사람만이 일을 할 수 있다.

꿈을 가진 사람만이 그것을 위해 인내하며 준비한다. 꿈이 있는 자는 꿈을 말한다. 헨리포드가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말했을 때 사람들은 그를 미쳤다고 했다. 박정희 대통령이 마이카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했을 때 그것을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그들의 꿈은 모두 이뤄졌다. 꿈꾸는 자는 희망이 있으므로 꿈을 이루며 꿈은 꿈을 이루는 능력이다. 꿈꾸는 사람은 꿈을 이루기 위해 그만큼 노력하며 하루하루 보람을 만들어가야 한다. 시간만 흘러가면 꿈이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꿈을 이루려는 노력이 꿈을 이루는 것이다. 『꿈을 꾸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무기력한 아이들 말에요. 얼마나 아까워요. 저처럼 힘들게 지낸 아이들을 돕는 게 제 꿈이에요. 딱딱한 말로 하면 청소년 선도 그런데 누굴 도우려고 보니까 아픈 기억이 되살아나요.

1년 동안 한 학생에게 매달 조금씩 후원해 준 적이 있는데 미리 약속했어요. 절대 학생에게 제 이름을 밝히지 말 것, 가끔씩 집에 들러 먼발치에서 학생이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만 지켜봤는데 어릴 때 생각 안 났다면 거짓말이겠죠. 할 일이 너무 많아요. 이제 한고비 넘겼으니 또 다른 고비를 향해 올라가죠』

얼마나 감동적인 이야기입니까? 보람 있는 인생을 이루러면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돈이 행복을 주는 것도 아니고 남이 만들어 주는 것은 더욱 아니다. 자신이 인생의 목표를 제대로 세우고 최선을 다하여 살 때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되는대로 사는 인생에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힘들어도 남과 다른 삶의 지혜로 노력해야 좋은 결과가 있다. 오늘 꿈을 가지고 꿈을 위해 삶으로 우리의 삶이 우리의 꿈과 같이 가치가 있고 꿈이 있으므로 행복한 우리의 삶이 되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돼야 한다.

꿈이 있는 사람은 비전이 있다. 비전은 미래의 일이지만 오늘을 보면서 가는 것이기에 그것은 미래이자 현재이다. 꿈이, 비전이 되도록 꿈을 키워나가야 한다. 감나무 밑에서 입 벌리고 있으면 감이 입으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