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5.3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26일 강진아트홀에서 관내 초등학교(5년, 6년), 중학교 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학부모들 사이의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남 고교학점제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다정(강진고)교사의 ‘나의 선택 나의 미래, 고교학점제와 함께’라는 주제로 시작된 설명회는 ▲디지털 세대의 새로운 학업 및 진로 교육의 필요성 ▲학생들이 바라보는 고교학점제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이행 로드맵 ▲진로, 적성, 흥미에 따른 진로‧학업 설계 ▲고교학점제로 바뀌는 수업과 학생평가 등 실제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안내되었다. 또한 고교학점제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현재 강진은 2020년에 고교학점제 선도지구(서남부권지구)로 지정되어 인근의 해남, 장흥과 함께 지역교육공동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 간 온라인‧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광희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 세계와 고용구조에 적응할 수 있는 학업과 진로 설계역량을 키우는 새로운 교육체제 마련이 시급하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한 아이 한 아이의 개별 맞춤형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긴밀히 연계하여 모든 학생의 꿈을 키우는 학생성장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