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순 장흥군수 후보 “장흥 명품 차 ‘청태전’ 집중 육성하겠다”
상태바
정종순 장흥군수 후보 “장흥 명품 차 ‘청태전’ 집중 육성하겠다”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5.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태전 야생차밭 관리, 가공, 건조, 판매 등 ‘공동작업장 건립’ 공약 제시
정종순 장흥군수 후보
정종순 장흥군수 후보

정종순 장흥군수 후보는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등재된 청태전의 가치 향상과 전통 복원, 새로운 차문화 구축을 위해 집중투자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장흥의 대표 명품 차인 청태전 산업화를 위하여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차문화 보급에 주력해 세계화,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야생 차밭 집중 관리 예산 지원, 가공, 건조, 공동판매를 위한 ‘공동작업장’ 건립사업을 추진하겠다.

또한, 청태전 산업의 인적 자원화 육성, 전통차 전문인력 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작업장 건립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장흥 청태전의 브랜드 가치 향상 및 명품화로 『World Tea』 육성 ▲고품질 청태전 안정생산 기반확보 및 전문가 양성 ▲장흥 차의 전통과 역사적 명성을 회복하여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태전 농업시스템은 반음 반양의 야생차 재배, 주변과 공생하는 친환경적 생태계 유지, 청태전 고유의 전통성 전승 등 장흥만의 차별화된 유무형의 농업자원이다.

군민의 삶의 질과 행복 수준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정종순 후보는 “장흥의 발전을 견인할 사업을 육성하고 군민의 행복과 건강을 책임지는 정책을 꾸준히 전개하여 새로운 장흥군의 시대를 여는 4년을 만들어 가겠다”며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