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언 강진군친환경농업과장 대통령 표창
상태바
송승언 강진군친환경농업과장 대통령 표창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1.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 활성화, 농업인 삶의 질 향상, 국가중요농업유산 등재 공로
송승언 과장
송승언 과장

강진군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를 안았다.

송승언 과장은 2021년 하반기 정부포상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농업ㆍ농촌 활성화,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31일 이승옥 군수로부터 전달받았다.

송 과장은 농업인 소득증대와 복지지원, 행복하고 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기여하고 미래농업 성장동력인 원예산업 집중육성과 차별화된 농산물 직거래 유통 마케팅 활성화 및 쌀귀리, 묵은지 등 강진 대표 식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강진군 연방죽 생태순환 수로농업시스템을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6호와 세계관개시설물 유산에 지정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있다.

국가중요농업유산과 세계관개시설물 유산지정은 100년 이상의 역사성과 생물다양성, 토목과 지리에 대한 전문기관의 사전용역이 필요하고 지정신청서 작성의 경우도 국내 2~3개소 정도의 전문용역기관에서 대행하는 것이 통례였으나 강진군은 세가지 선행 용역과 신청서 작성 과정에 송승언 과장과 담당 공무원 등이 직접 발로 뛰며 발굴해 유산의 가치를 인증했다.

한편, 송승언 과장은 1989년부터 32년간 공직에 몸담고 있으며 2017년부터 군청 농업 분야를 총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