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지역농산물 온라인지역센터, 온라인몰 첫 출하
상태바
강진농협 지역농산물 온라인지역센터, 온라인몰 첫 출하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8.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산물(5품목) 꾸러미 100세트 출하

최근 개소한 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가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의 농산물(5품목)을 꾸러미로 구성해 100세트 출하하며 농가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9일 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 강진군농협 지부장, 강진농협 조합장, 로컬푸드 임원들이 참석하여 ‘로컬푸드 농산물꾸러미세트 농협몰 출하’ 행사를 가졌다.

강진농협 정옥태 조합장은 “산지 중심의 온라인 판매사업에 첫발을 내딛은 강진농협이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는 소비지 고객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여 강진농산물을 알리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다” 고 밝혔다.

온라인지역센는 이번 첫 출하를 시작으로 오는 9월 3일 강진군과 강진농협이 함께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산물을 꾸러미로 상품화하여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에 파머스마켓은 로컬푸드직매장을 갖추고 있는 이점을 살려, 제철 과일과 특산품 등 강진지역 농축산물을 상품화하여 온라인몰(농협몰, 네이버, 11번가 등)에 지속적으로 입점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코로나 19로 소비패턴은 더욱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증가하는 이때 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가 강진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농산물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을 개척해 나가는 선도자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