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장흥농협 · 장흥소방서 ‘마을공동체 소화기 보급 추진’
상태바
정남진장흥농협 · 장흥소방서 ‘마을공동체 소화기 보급 추진’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1.02.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읍, 부산면, 유치면 마을회관 등 90개소 소화기 500대 보급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강경일)는 전남 장흥소방서(서장 문병운)과 협업을 통해 인명피해 예방, 화재 없는 마을을 만들고자 공동으로 추진 마을회관 등 90개소에 소화기 500대를 오는 20일까지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화기 보급 행사는 지난해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정남진장흥농협 협업을 통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정남진 장흥농협에서는 소화기 500대를 구입해 장흥읍, 부산면, 유치면 마을회관 84개소와 게이트볼장 3개소, 수성당 3개소 등 90개소에 대해 시설규모에 따라 소화기 2대에서 6대씩 보급한다.

3일 장흥읍 향양1구 마을회관에서 강경일 조합장과 문병운 장흥소방서장, 위성수 영농회장이 참여해 소화기 전달식을 가졌다.

강경일 조합장은 “소화기를 잘 활용해 화재발생 시 인명피해 및 재산상의 손실을 입는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문병운 서장은 “소화기 보급에 협조해 준 강경일 조합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면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정남진장흥농협 강경일 조합장과 장흥소방서 문병운 서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협업을 통해 재난안전에 손을 맞잡고, 빈틈없는 안전대책 추진으로 조합원들의 행복한 삶과 소중한 생명을 지켜나가기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