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품애(愛)서, 청년창업의 꿈 현실로
상태바
강진품애(愛)서, 청년창업의 꿈 현실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11.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명 창업, 창업지원금 1,800만 원 지원

강진군 전남청년 창업지원 사업이 지역 내 청년 정착과 창업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청년 창업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진행된 사업으로 군은 지난 5월 6명의 지원자를 신청받았다.

이후 6명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진행한 후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를 통해 6월에 5명의 사업 대상자를 선정했고 이후 7월 창업심화교육(컨설팅)이 진행됐다.

청년들은 사업 예정지 리모델링 및 집기 구매 등 오픈을 위한 준비와 함께 8월과 10월 두 번에 걸쳐 창업지원금 1,800만 원을 지원받았다.

9월 말을 기점으로, 현재 총 5명의 청년들이 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했다. 

‘카페 본비’(디저트 카페), ‘요리노리’(쿠킹 클래스, 케이터링, 원테이블 레스토랑), ‘낭만지구’(여행자 카페)가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14일에는 ‘플라이 휠’(카페)이 오픈할 예정이다.‘복고동’(천연염색)은 현재 브랜드 런칭 및 샘플을 준비 중에 있다. 올해 안에 펀딩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청년창업자 정하림(카페 본비 운영) 씨는“창업지원금을 인테리어 비용, 재료비 등으로 활용해 초기 자금 마련에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창업 실패율을 줄이고 안정적인 창업의 기반을 다져나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