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전남대 입학사정관 초빙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흥고, 전남대 입학사정관 초빙 입시설명회 개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0.07.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찾아가는 대입전형 설명회 및 모의면접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3일 교내 시청각실에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대비 입학전형설명회와 모의면접 시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대학교 김승곤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전년도 수시모집 전형결과와 2021년 수시모집 입시요강 분석, 학생부 종합 전형의 모의면접 시연, 자체 개발 워크북을 활용한 면접 준비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입 준비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을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상담을 해주고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승곤 입학사정관은 “대학 입시 준비 전략과 정보들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대입과 진로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입시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이00 학생은 “모의 면접에 참가하여 실제 면접 상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피드백을 통해  면접 준비 요령을 파악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등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입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전략을 세우고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