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명가㈜ ‘볶음고추장’ 소비자 인기
상태바
다산명가㈜ ‘볶음고추장’ 소비자 인기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07.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야초 발효액과 천연분말로 맛과 색을 내
다산명가(주) '볶음고추장'
다산명가(주) '볶음고추장'

강진군에는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국산 재료를 사용하는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조방법으로 소비자에게 각광을 받고있는 식품 업체가 있다. 발효 음식 제조업체 다산명가㈜이다.

다산명가㈜는 2014년 ㈜콩새미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됐으며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6차산업인증기업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으로서 역할에 충실해 왔다.

지난해 다산명가(주)로 회사명을 바꿔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 명인명촌, 베베푸드코리아, 아름다운가게 등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미국 LA 홈쇼핑 런칭, 중국, 미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 및 영업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다산명가㈜는 방부제와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국산 재료로 건강한 밥상을 위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7종의 볶음고추장으로 수제 찹쌀고추장에 전복, 한우, 잔멸치, 표고, 새우, 꼬막, 굴비를 넣어 다양한 맛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 진행된 GS홈쇼핑 판매에서는 볶음고추장과 DIY발효액고추장이 4회 방송에서 전회 완판사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보여주기도 했다.

다산명가(주) 국령애 대표는 “건강한 국산 원료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건강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