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최종 선정
상태바
장흥군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최종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6.1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1호 학교 연계형 스포츠클럽…‘축구 종목’ 선정
5년간 총 4억원 지원받아 장흥공공형축구클럽 운영
장흥중학교
장흥중학교

장흥군체육회(회장 윤영환)가 전남에서 첫 번째로 학교운동부와 연계한 한종목(축구) 스포츠클럽에 최종 선정됐다.

전남도체육회는 최근 대한체육회로부터 ‘2020년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최종 심사 결과 장흥군체육회가 축구 종목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장흥군체육회는 대한체육회로부터 5년간 연 8000만원, 총액 4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장흥공공형축구클럽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이 사업의 가장 핵심인 시설 확보는 장흥군과 장흥교육지원청이 장흥공설운동장과 장흥중학교 운동장, 장흥중학교 클럽하우스를 각각 무상으로 임대해주기로 했다.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은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스포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종목 운영 등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진입장벽을 완화해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유형이다.

이로써 장흥군체육회는 장흥 주민들이 보다 쉽게 스포츠클럽을 경험하도록 하고, 축구에 대한 이해와 참여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흥군체육회 윤영환 회장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선정은 앞으로 학교운동부들이 변화해야 할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선순환을 도모하고, 스포츠클럽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은 기존의 공공스포츠클럽의 성격에 지역 공공시설이나 학교 체육시설을 기반으로 회원의 50% 이상이 청소년 비율, 학교 운동부와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공공스포츠클럽과 차이가 있다.

현재 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은 전국에 104곳, 전남에는 13곳이 있지만 학교와 연계하고 한종목으로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한종목 스포츠클럽은 장흥군체육회가 전남에서는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