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작천면, 알기 쉬운 경로당 회계 실무 교육
상태바
강진 작천면, 알기 쉬운 경로당 회계 실무 교육
  • 서호민 기자
  • 승인 2020.02.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 위해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 안내

강진군 작천면(면장 조경언)은 지난 13일 작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과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작천면 경로당 32개소 회장과 총무 등 총 80명이 참석했다.

교육을 통해 경로당별 2019년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 부식비 정산내용을 확인하고 카드사용 원칙, 목적에 맞게 지출 정리 등 분기별로 정리해 온 사항을 점검 확인했다.

미흡한 부분은 보조금 지출 방법에 맞도록 안내했으며 경로당별로 통장분리 및 체크카드 사용에 철저를 기할 수 있도록 했다.

경로당 기준인원별 등급 안내, 분기별 지원내역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보조금 집행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비와 냉난방비 부적정사용 등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보조금 회계처리방법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교육 이후에는 경로당 활성화 방안과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작천면분회 지두만 총무는 “경로당 운영비 집행 관련해 확인하고 싶은 사항이 있었는데 이런 교육 자리를 통하여 쉽게 설명해 줘 많은 도움이 된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조경언 작천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 집행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 건전한 여가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