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위성국 목포지청장 후배들에게 특별 강연
상태바
장흥고, 위성국 목포지청장 후배들에게 특별 강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12.1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회 졸업생 위 지청장 ‘넓은 세상을 가슴에 품어라’ 주제로 강연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6일 장흥고 체육관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두 시간 동안 ‘넓은 세상을 가슴에 품어라’이라는 주제로 선배 초청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는 위성국 목포지청장이었다. 그는 장흥고 40회 졸업생으로서 동문 후배들을 위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특강을 맡아주었다.

위성국 지청장은 후배들에게 꿈을 크게 가져야만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그래야 자신의 잠재력을 꽃 피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검사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가 드라마나 영화에서 접하는 검사와 실제 검사의 삶은 너무도 다르다고 말했다.

또 검사가 하는 일의 중요성과 어려움, 한계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위성국 목포지청장은 “오랜만에 모교에서 좋은 강연을 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고, 공직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던 것보다 학생들의 관심과 열의가 뜨거워 놀랐다. 강연을 들었던 후배들 중 훗날 함께 근무할 수 있는 후배들이 많길 기대해본다.”라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강연을 들은 3학년 박○진 학생은 “드라마에서 보던 검사는 화려하고 막강한 권력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었는데, 실제 검사의 삶은 일반 직업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해 놀랐다. 어떤 직업이든지 묵묵히 일하는 사람이 인정받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전문직업인 초청’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군별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직업을 가진 강사를 초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