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속집행 제고에 ‘총력’
상태바
강진군, 신속집행 제고에 ‘총력’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6.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 및 효율적 집행 논의
 

강진군이 상반기 지역경기를 부양하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군청 소회의실에서‘제4차 2019년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각 실과소 팀장, 서무들이 참석하여 신속집행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강진군 목표액 달성을 위한 집행방안 등 실질적인 대책에 대해 사업별로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부군수는 “신속집행은 지역경기를 부양하고 군민들의 경제를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급금, 기성금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속집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최근 대내외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행정안전부,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는 각종 회의에서 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 기조에 대응하기 위해 강진군도 선제적인 신속집행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특히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3월에 신속히 확정하여 긴급히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즉시 투입하고, 기업이 찾아오는 일자리 도시, 머물다가는 체류형 관광도시, 관광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속하기 위해 입찰기간 단축, 선급금 확대 지급,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