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요양시설 방문 정서지원 봉사활동
상태바
장흥고, 요양시설 방문 정서지원 봉사활동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5.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 모자동행봉사단 60여명은 지난 11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관내 소외된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노인전문요양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과 정서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모자동행 봉사활동은 장흥노인전문요양원 등 3곳의 노인요양시설에서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용품과 과일 등을 선물하며 외로움을 달래 드리고, 휠체어 타고 마실길 돌기, 시설내부 청소, 안마, 말벗, 방청소 및 주방보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가정의 달 5월에 가족이 더욱 그리울 어르신들의 착한 이웃이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토요일 오전 쉬고 싶은 마음을 떨치고, 쓸쓸하신 어르신들과 시간을 보내며 함께 하는 시간을 선물해 드려 뿌듯하고 너무 좋습니다”라고 봉사활동 소감을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의 어머니는 “작은 선물이지만 한 분 한 분께 나눠드리면서 한 번 두 번 갈 때마다 아이들이 더 크는 것 같아 의미가 있는 순간”이라며 활짝 웃었다.

김광수 교장은 “장흥고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은 모자동행봉사단 활동은 휴무 토요일을 이용해 부모와 함께 외로운 어르신들 정서지원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효를 다짐하게 하는 행복 바이러스로 사회에 전파되기를 기대한다” 며 단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