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초대석 -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상태바
장강초대석 -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7.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하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 만들 것…지역에 필요한 조례를 만들고 정책 유도”

강진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이 마무리됐다. 위성식 의장이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위성식 의장을 만나 후반기 목표 등을 들어봤다. / 편집자 주

위성식 의장
위성식 의장

Q 제8대 강진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소감은?

= 전반기에 이어서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집행부와 함께 강진군의 발전을 이끌어야 할 강진군의회의 의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후반기까지 맡게 되니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남은 임기동안 의원이 가지는 사명과 의장의 역할, 군민의 선택을 가장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Q 의회 운영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 계획인지요?

 =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선배 의원님들께서 이루어 놓으신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의 토대 위에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군민의 곁에서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들으며 군민 속으로 깊이 들어가 소통하면서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행복하고 잘사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의장으로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매일 고민하며 찾아내고 실행에 옮기는 의장이 될 것입니다.

Q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공약들을 제시했는데 앞으로 2년간 어떤 일을 할 계획인지?

 = 먼저, 강진읍 상권 활성화를 통한 인구 유입, 기업 유치와 청년층 활성화, 노인복지 정책 등 강진의 백년대계의 기반을 닦고 군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강진군을 만들기 위해서 의회가 소통의 구심점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강진읍 광역상수도 문제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강진읍 주민들은 군동 석교 취수장의 지방상수도를 사용 중입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 사용을 위해 하루빨리 장흥댐의 광역상수도를 공급받아 군민의 건강을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의장인 제가 앞장서서 행정부를 독려하고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Q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집행부에 대한 내실 있는 감시와 견제는 어떻게?

 = 민선 7기, 2주년을 맞은 강진군의 군정방향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통한 관광객 유입으로 강진발전을 위한 곳에 예산이 적절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면서 집행부의 정책들이 지역발전을 위한 큰 그림을 그려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의회의 기능과 역할처럼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는데 소홀히 하지 않고 이를 통하여 군민의 복지 확대와 강진 미래비전을 해결하는데 예산이 적절하게 쓰이도록 심사하겠습니다.

Q 지역경제 살리기 등 활성화에 어떤 노력을 하실 건지?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모든 군정정책 또한 바뀌어야 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저소득층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민생안정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안전하고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강진의 장점을 살려 관광 자원을 더욱 개발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의회에서는 이런 정책들이 더욱 효과를 발휘하고 예산낭비로 인해 방만한 행정이 되지 않도록 감시하는 한편 의회에서도 필요할 때는 큰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Q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 군민 한 분 한 분의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가볍게 듣지 않고 귀 기울여 열정을 다하는 의정활동, 집행부의 행정에 목소리를 내어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군민 여러분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고 경청하면서 주민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Q 의장으로써 주안점을 두고 있는 의정활동 계획은?

= 의회의 기본은 견제와 감시, 그리고 소통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지역에 필요한 조례를 만들고 정책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주민의 목소리도 듣고 행정의 목소리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진군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소통을 통한 견제와 감시 등 의정활동의 기본에 충실하여 의정활동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Q 군민들에게 당부 또는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제8대 강진군의회 후반기가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강진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늘 함께 해주십시오.

끝으로, 장강신문 애독자 여러분과 군민 여러분께서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 걸어온 길
-제7대 강진군의회 의원
-제7대 강진군의회 의원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
-제8대 강진군의회 전반기 의장
-바르게살기협의회 강진읍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