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막바지 준비 ‘착착’
상태바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막바지 준비 ‘착착’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8.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회장 기반시설 94%, 상설주제관 건립 97% 공정률 보여

김성 군수 “전동카트 교통도우미 운영 등 관람객 편의 향상이 우선”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람회가 4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사장 조성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7일 안양면 비동리 일원의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박람회 기반시설과 주제관 건립 추진현장을 최종 점검했다.
김성 군수와 군청 실과소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현장점검에는 주제관 건립, 박람회장 기반시설, 상수도시설 배수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 군수는 박람회장의 전체적인 추진과정에 대해 조직위원회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은 후 박람회장 조성현장을 세심하게 둘러봤다.
조직위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현재 박람회장 기반시설 조성사업은 94%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23일 지방상수도 통수시험과 도로포장을 마치면 계획공정률이 99%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는 박람회장 전반의 경관조성과 약초테마공원 조성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치중할 방침이다.
박람회 운영의 중심 시설이 될 상설주제관은 주요공사를 마무리하고 현재 외부 목재계단과 경관조성 중으로 공정률은 97%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제관은 건물 준공 후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을 추진해 장애인과 노약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현장점검 과정에서 “지형여건 상 단지별로 발생하는 경사도를 보완하고, 전동카트와 교통도우미 운영해 관람객의 편의를 높일 것”을 주문했다.
이어 “박람회 참가 기관유치와 업무협약, 입장권 사전판매 등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막바지 행사장 조성과 전시연출시설의 완성도를 높여 반드시 성공하는 박람회를 만들어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가자! 장흥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3일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