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존중 기반의 학부모 참여문화 확산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6월 17일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회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인식개선 연수’를 열어 학부모 참여 문화 정착에 나섰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를 교육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민주적 학부모회 운영의 기반을 마련해 학교교육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 위촉장 수여,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개선 연수, 교직원-학부모 간 주제별 분임 토의 및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연수 강의를 맡은 전라남도교육청 김성필 장학사는 학부모 참여의 필요성과 다양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며 참여자들의 공감과 관심을 끌어냈고 분임별로 진행된 ‘학부모회 비전(슬로건) 만들기’ 토의에서는‘서로 믿고 소통하는 으랏차차 학부모회’, ‘아이들의 꿈을 잇는 다리 장흥교육공동체’ 등 학부모회의 정체성과 나아갈 방향을 주제를 담은 다양한 슬로건이 도출됐다.

정행중 교육장은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해야 한다”며 “학부모의 참여가 교육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