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6명 대상…연세대 등 견학
‘청소년 날개를 달다’ 프로그램 실시

수도권에 위치한 연세대와 서울시립대를 방문해 해당 대학을 둘러보고 대학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각자의 꿈과 희망대로 장래 목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 유발과 함께 올바른 진로의식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농촌지역의 특성상 다양한 직업, 대학교 등 문화적, 학문적 동기 유발을 위해 수도권에 있는 대학을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꿈과 직업의 조망을 넓히는 기회를 부여했다.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진로 선택에 대해 각 대학의 선배들에게 대학의 전반적인 학과 안내와 대학교 내 학생을 위한 장학제도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또한, 참가학생들이 대학 홍보대사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에는 그 동안 막연했던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했던 점들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도 가졌으며 광화문 교보문고, 인사동 탐방, 롯데월드 방문을 통하여 도심 속 문화를 느끼고 공감하는 문화탐방의 기회도 가졌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명온)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길을 선택함에 있어, 자신의 가치관, 적성, 흥미와 가장 잘 어울리는 길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탐방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수많은 디딤돌 중 구체적이고 긍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면 더욱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1388), 진로 학업 부모자녀 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향상,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