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맞춤형 인재교육 추진
상태바
강진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맞춤형 인재교육 추진
  • 서호민 기자
  • 승인 2020.04.2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관내 기업과 MOU 통한 교육대상자 70% 이상 취업 목표

강진군이 (재)전라남도환경진흥원과 손을 맞잡고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

강진산단기업을 중점으로 협력관계를 확대하며 기업맞춤형 인재교육을 통해 고급인력을 발굴한다.

이번 과정은 생산물류관리분야, 사무행정분야로 나누어서 모집하며 생산물류관리는 품질관리, 생산관리, 핵심EPR프로세스실무에 대해 훈련하며 사무행정분야는 회계기초, 세무회계, 사무자동화 실무 등 4차산업혁명에 최적화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에는 고용보험 미가입 청·장년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자나, 고등학교 3학년 재학중인 학생으로 대학진학을 하지 않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사업장 대표 및 임원의 배우자나 자녀와 채용일 기준 4대보험 가입자는 제외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이며 교육과정 중 훈련참여자의 식비, 교통비, 숙박비를 지원하며 출석률 80%이상 대상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강진군 내 협약기업에 대해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강진군은 오는 5월26일까지 이메일접수(rksek@jeipi.or.kr)를 통해 교육참가신청을  받으며 관련 양식은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강진군청 고시·공고란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군에서는 신청·접수 후 오는 5월 말 면접을 실시해 교육대상자를 30명까지 선발한다.

선발이후에는 6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18일간 108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 뒤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