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마을학교 운영방안 마련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마을학교 운영방안 마련
  • 서호민 기자
  • 승인 2020.04.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에서는 지난 21일 2020년도 강진 마을학교 대표자와 실무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을학교 운영 방안 마련과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강진온벗(중심마을학교)에서 주관하여 ‘마을의 특징을 살리고, 학교와 연계하는 마을학교 운영 사례’와 ‘마을교육공동체의 활동가 발굴 및 양성, 공동체로써의 협력 및 지속발전 가능성’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개학 후 강진마을학교 운영의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재 온라인 개학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지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였다. 

마을학교 대표들은 강진온벗을 중심으로 매월 1회의 협의회를 통해 운영자 역량 강화와 마을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사고를 통해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등 협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자리를 마련하자 요구하기도 했다.

강진온벗 마을학교 대표는 “마을학교 운영자의 매월 1회의 협의회를 통해 정보 및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른 마을학교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배운점이 많다. 마을학교 간 정기적 만남을 통해 서로 협력하면 더 나은 강진마을학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